2771 |
기타 |
웹엑스 설치가 되지 않아요 |
|
▷ |
|
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로 이용 바랍니다.
웹엑스 설치 시 조치방법 안내를 hwp파일로 안내드립니다.
인증서 오류 시 첨부된 ZIP 파일을 다운받아 아래와 같이 수동 설치 바랍니다.
1. 웹엑스 실행 시 진도율이 0%이거나 보안 인증서 오류가 발생 시

2. 미팅 실행을 클릭 시 웹 사이트에 반응이 없을 때
3. 미팅 구성 요소를 다운로드하는 동안 올바른 파라미터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.
① "파라미터 오류 해결.zip"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압축 풀기 ② 01_batch.bat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③ 02_reg.reg를 실행하여 레지스트리에 추가
|
2713 |
시스템/학습장애 |
회원가입 중 화면이 하얗게 뜹니다. |
|
▷ |
|
회원가입 중 "하얗게 화면이 뜬다면, 크롬 브라우저( )를 접속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후 이용하시면 정상적으로 가입가능합니다. - 1.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.
(또는 키보드 Ctrl+Shift+Delete 입력)

- 2. '개인정보 및 보안' 항목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.
- 3. 기간은 전체 기간으로 설정, 기본탭에 있는 2가지 항목을 체크 후
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.

- 4. https://sti.kostat.go.kr 을 주소창에 입력 후 접속하여 회원가입합니다.
|
2697 |
시스템/학습장애 |
접속 시 인증서 오류 메시지가 보여요(SSL인증서 오류). |
|
▷ |
|
통계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시 "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." 메시지가 계속 나타나거나 학습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,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보안 인증서를 재설치 바랍니다.
* 인터넷 익스플로러(Internet Explorer)는 11버전이상에서 지원됩니다.

|
2569 |
교육신청/운영 |
[집합] 일반인도 수강신청이 가능한가요? |
|
▷ |
|
과정에 따라 일반인도 수강신청이 가능 합니다.
매월 [소통마당>공지사항]에 정확한 수강신청 날짜와 과정 운영일정을 공지하고 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. 첨부된 파일의 교육대상 '제한없음'에 한하여 일반인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며, 신청기한 내에 신청양식에 맞춰 이메일(stimaster@korea.kr)로 제출하면 됩니다.
개별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집합교육과정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.
각 집합교육 과정 담당자 전화번호는, 공지사항의 집합과정 교육신청 안내 글이나, [교육안내/신청>집합교육>월별] 또는 [교육안내/신청>집합교육>연간]메뉴의 해당과정을 클릭 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|
2568 |
교육신청/운영 |
[집합] 집합교육 신청기간이 지났는데 신청가능한가요? |
|
▷ |
|
신청기간이 종료된 이후의 집합교육 과정 신청가능 여부는 각 과정 담당자에게 개별적으로 문의해야 합니다.
각 집합교육 과정 담당자 전화번호는, 공지사항의 집합과정 교육신청 안내 글이나, [교육안내/신청>집합교육>월별] 또는 [교육안내/신청>집합교육>연간]메뉴의 해당과정을 클릭 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|
2567 |
교육신청/운영 |
[집합] 교육확정 공문을 받지 못했어요. |
|
▷ |
|
확정공문 발송은 전자문서 시행 가능 여부로 구별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.
교육시작 3주전,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등 전자결재시스템이 가능한 기관은 전자문서로 시행해 각 기관에 발송하고 있으며,
[교육안내/신청>집합교육>교육생명단확인]메뉴에서 해당과정의 선발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|
2566 |
교육신청/운영 |
[집합] 집합교육일정을 알고 싶어요 |
|
▷ |
|
집합교육에 대한 자세한 일정은 [교육안내/신청>집합교육>월별] 또는 [교육안내/신청>집합교육>연간]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|
2565 |
교육신청/운영 |
[집합] 각 집합교육 과정의 강사 섭외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? |
|
▷ |
|
통계교육원 외부 초빙강사는 관련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서 타 교육훈련기관 또는 통계교육원 출강경력 및 교육생 설문조사 의견 등을 참고하여 선정하며,
강사 섭외는 연초에 수립한 교육운영계획에 따라 각 집합교육과정별로 진행합니다.
|
2564 |
교육신청/운영 |
[집합] 예전에 받았던 집합교육 이력도 알 수 있나요? |
|
▷ |
|
교육이력 확인은 [로그인>마이페이지>나의 학습공간>학습종료과정]에서 집합교육 이력 정보를 참고하면 됩니다. 상단 콤보박스에서 해당 연도를 선택하여 원하는 연도의 교육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|
2563 |
교육신청/운영 |
[집합] 집합교육을 수료했는데, 수료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? |
|
▷ |
|
홈페이지 [로그인>마이페이지>나의 학습공간>학습종료과정]에서 해당과정의 수료증“출력” 버튼을 클릭하면 인쇄가 가능합니다.
|
2562 |
생활관 이용 |
[집합] 생활관(혜윰관) 입소 시 준비물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? |
|
▷ |
|
수건, 세면도구(칫솔, 치약 등), 샴푸 등 샤워도구, 휴대폰충전기, 간소복 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. 또한 각 숙소별로 TV, 냉장고와 책상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.
|
2561 |
생활관 이용 |
[집합] 생활관(혜윰관)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? |
|
▷ |
|
사용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각 기관에서 교육대상자 명단 통보 시 생활관 사용 희망여부를 표기해 제출합니다. 통계교육원에서는 제출받은 명단을 기반으로 생활관 사용 가능성을 판단하며, 신청자가 많아 생활관(혜윰관)수용능력을 초과하는 경우 대상자에게 별도 통보합니다.
※ 원거리, 장애우, 임산부, 여성 등 우선 수용 ※ 호실배정 : 2인 1실 원칙
|
2560 |
생활관 이용 |
[집합] 생활관(혜윰관) 출입시간이 궁금합니다. |
|
▷ |
|
생활관(혜윰관)은 24시 이후 출입이 불가합니다.
|
2559 |
생활관 이용 |
[집합] 생활관(혜윰관)에서 개인용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나요? |
|
▷ |
|
기관의 보안정책상 생활관(혜윰관)에서 인터넷제공이 불가합니다. 편의를 위해 각 층의 복도에 컴퓨터가 3대씩 구비되어 있으며, 3층의 정보사랑방을 이용바랍니다.
|
2558 |
생활관 이용 |
[집합] 생활관(혜윰관) 편의시설에 대해 알고 싶어요. |
|
▷ |
|
통계센터는 본관동과 혜윰관(생활관)동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.
본관 1층에는 현금인출기(농협) 본관 2층에는 구내식당, 구내매점, 야외 휴게실 본관 4층에는 도서실(09:00~18:00)이 갖추어져 있습니다.
혜윰관(생활관) 2층에는 탁구장, 체력단련실(헬스기구, 샤워실), 휴대폰 충전기(사감실)가 준비되어 있고 혜윰관(생활관) 3층에는 세탁실(세탁기4대, 탈수기 1대), 인터넷 검색 및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는 정보사랑방(PC 12대, 프린터 1대)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야외 운동시설로는 농구장, 족구장, 체육 및 휴게시설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 더 자세한 사항은 [교육원소개>시설안내]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|
2557 |
교육비 납부/환급 |
[집합] 교육비 영수증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요. |
|
▷ |
|
홈페이지 [로그인>마이페이지>나의 학습공간>학습종료과정]에서 해당 과정의 영수증 “출력” 버튼을 클릭하면 인쇄가 가능합니다.
|
2556 |
교육비 납부/환급 |
[집합] 숙박 영수증은 어디에서 발급받아야 하나요? |
|
▷ |
|
숙박(혜윰관) 영수증 발급 문의는 각 집합교육 과정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각 집합교육과정의 담당자 전화번호는, 공지사항의 집합과정 교육신청 안내 글이나, [교육안내/신청>집합교육>월별] 또는 [교육안내/신청>집합교육>연간]메뉴의 해당과정을 클릭 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|
2555 |
교육비 납부/환급 |
[집합] 교육비 영수증이 출력되지 않아요. |
|
▷ |
|
영수증이 출력되지 않을 때는
익스플로러 브라우저는 Microsoft 사의 기술지원 종료에 따라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그 외 브라우저에서는 팝업 차단을 허용하여 이용바랍니다.
|
2554 |
기타 |
[집합] 회의시설 외부 대관도 가능한가요? |
|
▷ |
|
통계작성기관(정부기관 및 공공기관 등)만 대관 가능합니다.
[교육원소개>시설안내>사용신청]에서 사용신청 예정 시설 공실여부를 확인 후 신청서 및 세부계획을 작성하여 이메일(stibooking@korea.kr)로 발송하면 됩니다. 시설예약담당자가 서류 검토 후 대관신청 확정공문을 발송해드리며, SMS문자로도 안내해드립니다. 이용 중 궁금하신 사항은(☎042-366-6174)로 문의바랍니다.
|
2553 |
기타 |
[집합] 교육원 시설의 냉/난방 온도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. |
|
▷ |
|
교육원은 「공공기관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에 관한 규정」에 따라 실내 온도를 적정 관리하고 있습니다. * 업무시설 : 난방 18℃이하, 냉방 28℃이상 * 교육시설 : 난방 22℃이하, 냉방 26℃이상
|